□ 민원신고 부분
1.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: 민원신고 접수 및 답변 등 신속한 민원치리 2. 수집 이용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- 민원인이 소지한 스마트 폰 전화번호 - 열차 내 민원신고 시 민원신고 인의 위치 정보 획득을 위해 탑승 열차에 설치된 비콘 정보 수집 및 이용 - 열차 내 민원신고 시 민원 상태 파악을 위해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 수집 및 이용 3. 개인정보 보유기간 : 수집일로부터 1년□ 이벤트 등 당첨자 식별 부분
1.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: 시민초청 이벤트 등 당첨자 식별 및 불만처리 2. 수집 이용 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- 이름 - 이벤트를 신청한 스마트폰 전화번호 - 필요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 수집 및 이용 3. 개인정보 보유기간 : 수집일로부터 1년 * 동의 거부권리 안내 : 본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, 이 경우 또타지하철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.□ 개인정보 제3자 이용 내역
- 제공받는 자 : 112 종합상황실(성추행 또는 긴급상황인 경우) -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: 민원신고 접수 및 답변 등 신속한 민원처리 - 제공항목 : 민원 신고인의 스마트폰 전화번호, 탑승 열차 내 위치정보 획득을 위한 비콘 정보 와 이미지 정보 -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: 신고접수 시부터 신고처리 종결 시까지 - 동의 거부권리 안내 : 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, 이 경우 또타지하철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.□ 위치정보 전송
- 또타지하철 앱 설치 후 탑승 열차 내에서 성추행 및 몰래카메라 또는 일반 민원신고를 할 경우 보다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신고자의 위치정보를 서울교통공사 콜센터와 112 종합상황실(성추행 또는 긴급상황인 경우)로 전송합니다.□ GPS, 블루투스 장치 사용
- 또타지하철 앱으로 민원신고 시,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정보 확인 및 전송을 위해 신고방식에 따라 위치서비스(GPS, 블루투스 장치 사용), Wi-Fi, 데이터 네트워크(3G/4G)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, 데이터 네트워크(3G/4G) 이용으로 인해 데이터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- 신고방식에 따른 자동 활성화 항목 - 또타지하철 민원신고 시 : 블루투스□ 전화 발신/수신
- 허위로 신고할 경우 관련 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 - 허위 민원신고를 방지하기 위해 신고 시 발신자 번호로 문자메시지 요금이 과금되거나 무료문자 건수에서 차감됩니다. - 민원신고 내용은 탑승한 열차의 운영기관 콜센터로 전송됩니다.□ 개인정보 처리 방침
- http://www.seoulmetro.co.kr/kr/page.do?menuIdx=882